미술여행
“미술여행 짓기” 공예와 현대미술의 동행
충청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연계하여 공예와 현대미술의 융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시 관람, 아티스트 토크, 공예 체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합니다.
-
PROGRAM 01
A코스(도보이동)
- Tour
- 청주공예비엔날레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
- 행사기간
- 9.6.-9.28.
- 집결지
- 문화제조창
- 프로그램
-
청주공예비엔날레 《세상 짓기: Re_Crafting tomorrow》에서는 의식주를 바탕으로 동시대 공예의 조형성과 사회적 역할을 조명합니다.
커스텀 프린팅 체험, 스탬프 투어 등 관람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손으로 만들고 몸으로 겪는 공예의 감각을 일상 속에서 새롭게 마주하게 됩니다.
이어지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의 개방 수장고 전시는 예술의 보존과 공유의 의미를 확장하고, 청주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는 금속과 섬유를 활용한 공예 체험을 통해 친환경성과 실용성의 가치를 일상으로 끌어올립니다.
-
PROGRAM 02
B코스(차량이동)
- Tour
- 우민아트센터 청주시립미술관 당산 생각의 벙커 국립청주박물관
- 행사기간
- 9.9.-9.26.
- 집결지
- 문화제조창
- 프로그램
-
우민아트센터에서는 ‘공존’과 ‘연결’을 주제로 한 기획전과 더불어, 작가와의 대화와 창작 체험이 마련되어 예술적 사유의 폭을 넓힙니다.
청주시립미술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가 공동 기획한 《MMCA X CMOA 청주프로젝트 2025》는 ‘재생’을 중심에 두고 서로 다른 공간에서 현대미술의 다양한 층위를 펼쳐 보입니다.
국립청주박물관에서는 일본 야마나시현립박물관과의 교류를 통해 후지산과 그 주변의 예술과 신앙을 조명하는 특별전이 열리며, 전시 이해를 돕는 체험 공간도 함께 운영됩니다.

운영사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

문의
연락처. 043-219-1856